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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·국가 시행사업

시·국가시행사업

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 개설

필요성

  • 대규모 국가산업단지(미포ㆍ효문)와 광역 교통축인 경부고속도로를 직접 연결하여 물류비용 최소화 및 기업경쟁력 제고
  • 원전(월성) 비상대피로 확보와 울산고속도로 교통량 분산을 통해 도심 교통혼잡 완화 및 교통사고(대형화물차 도심 통과) 예방 효과

사업개요

  • 위 치 : 울주군 두서면(경부고속도로 미호JCT) ~ 북구 가대동(이예로)
  • 사업기간 : 2019. ~ 2029.
  • 사업규모 : 도로개설 L=15.1km, 4차로
  • 사 업 비 : 912,234백만원(국비 413,129, 도로공사 499,105)
  • 시행주체 : 국토교통부(한국도로공사)

추진상황/계획

  • 2017. 1. : 고속도로건설 5개년 계획(’16~‘20) 중점추진사업 반영
  • 2019. 1. : 2019년 국가균형발전프로젝트 예타면제대상사업 선정
  • 2019. 8. :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(KDI)
  • 2020. 12. : 타당성 평가 완료(국토교통부, B/C 1.13)
  • 2021. 2. :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(한국도로공사)
  • 2024. 5. : 기본설계 총사업비 협의 완료(기획재정부)
  • 2025. ~ 2029. : 보상 및 공사 시행(한국도로공사)

소요재원

(단위 : 백만원)

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 개설 소요재원 표 - 재원, 총사업비, 기투자, 2025년, 2026년 이후, 비고로 구성
재 원 총사업비 기투자 2025년 2026년 이후 비 고
912,234 184,528 51,500 676,206
국비 413,129 107,912 51,500 253,717
도로공사 499,105 76,616 - 422,489

위치도

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 개설 위치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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