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


생활민원신고

뚝딱뚝딱 생활민원을 해결해 드립니다.

운영시간

  • 평일 09:00 ~ 18:00

처리대상

  • 일반가정 : 재료비 자부담(자재준비)
  •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 등 : 재료비 무상지원(자재지원)

서비스 분야

생활민원신고 서비스분야 안내 표 - 분야별, 주요처리업무로 구성
분야별 주 요 처 리 업 무
가사도움서비스
  • 소규모 전기수리(형광등, 콘센트, 스위치, 안정기 교체 등)
  • 소규모 생활설비(수도꼭지, 샤워기, 수전 교체, 막힘 처리 등)
  • 소규모 수선(못박기, 문고리, 문 손잡이, 말발굽 보수 등)
공공시설물 정비
  •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공공시설물 소규모 정비
  • 1일 예방순찰활동 전개

※제외사항 : 생활용품 신규설치, 광범위한 집수리, 도시가스, 도배 등

 

업무 흐름도

  1. 01

    민원인 생활민원발생

  2. 02

    생활민원팀에게 접수

  3. 03

    현장확인 후 민원사항 즉시처리

  4. 04

    생활민원팀 자체처리 불가 시 관련부서 통보

 

불편사항 신고

카카오톡 신고

카카오톡 친구등록 및 신고방법
  • 카카오톡 ID 검색 ⇒ 친구 추가 ⇒ 사진첨부 후 신고 (카카오톡ID : baro8572)
    ※ 신고 시 연락처 반드시 입력 바랍니다.
카카오톡 신고 절차: 카카오톡 ID 검색 → 친구 추가 → 사진첨부 후 신고 (카카오톡ID : baro8572)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담당자

  • 주민자치과
  • 052-241-7232
  • 최종업데이트 2024-02-06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