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


생활민원신고

뚝딱뚝딱 생활민원을 해결해 드립니다.

운영시간

  • 평일 09:00 ~ 18:00

처리대상

  • 단독 및 150세대 미만 공동주택, 경로당 : 재료비 자부담
  •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 : 재료비 무상지원

서비스 분야

생활민원신고 서비스분야 안내 표 - 분야별, 주요처리업무로 구성
분야별 주 요 처 리 업 무
가사도움서비스
  • 소규모 전기수리(전등, 콘센트, 스위치 및 형광등 교체 등)
  • 소규모 생활설비(수도꼭지, 샤워기, 고무페킹 교체, 배관막힘 뚫기 등)
  • 소규모 수선(못질, 문짝, 현관문 손잡이 보수, 방충망 보수, 실리콘처리 등)
체육시설
  • 체육시설물 소규모 파손부분 긴급 조치
도 로
  • 보행로 공공시설물 긴급조치(보도블럭, 안전휀스, 나무데크 등)
교 통
  • 교통시설물 긴급조치(반사경 각도조절, 유도봉 제거 등)
녹 지
  • 생활에 불편을 주는 수목 전지작업(긴급 시) 등
환 경
  • 통행에 불편을 주는 방치쓰레기 등

※제외사항 : 생활용품 신규설치, 광범위한 집수리, 도시가스, 도배 등

 

업무 흐름도

  1. 01

    민원인 생활민원발생

  2. 02

    생활민원팀에게 접수

  3. 03

    현장확인 후 민원사항 즉시처리

  4. 04

    생활민원팀 자체처리 불가 시 관련부서 통보

 

불편사항 신고

카카오톡 신고

카카오톡 친구등록 및 신고방법
  • 카카오톡 ID 검색 ⇒ 친구 추가 ⇒ 사진첨부 후 신고 (카카오톡ID : baro8572)
    ※ 신고 시 연락처 반드시 입력 바랍니다.
카카오톡 신고 절차: 카카오톡 ID 검색 → 친구 추가 → 사진첨부 후 신고 (카카오톡ID : baro8572)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담당자

  • 주민자치과
  • 이상호
  • 052-241-7232
  • 최종업데이트 2022-06-13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