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


알림사항


구정소식 > 알림마당 > 알림사항 게시판 보기화면
국가기록! 미래의 소중한 정보자원입니다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-12-12

 

국가기록! 미래의 소중한 정보자원입니다.



□ 국가기록원은 취약한 보존환경에 방치되어 있는 민간 소장 역사기록물을 국가지정기록물로 지정하여 관리하거나 기증·위탁보존·매입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.

□ 수집된 기록물은 과학적인 보존처리(소독·탈산·수선·복원)를 거쳐 항온항습 등 최적의 보존환경을 갖춘 첨단 보존서고에 안전하게 보존됩니다.

□ 국가지정기록물 지정 신청제도

ㅇ 개인 또는 단체가 생산·취득한 기록정보 자료 등으로서 국가적으로 영구히 보존할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민간기록물을 신청받아 국가지정기록물로 지정·관리

□ 기증 등 신청방법

ㅇ기증(寄贈): 기증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역사적 가치 등을 평가, 협의 후 기증받습니다

ㅇ 위탁보존(委託保存): 위탁보존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역사적 가치 등을 평가, 협의 후 위탁받아 보존합니다(위탁보존기간 만료 후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).

ㅇ 매입(買入): 중요한 기록물은 원본여부 및 역사적 가치 등을 감정한 후 매입하기도 합니다.

ㅇ 사본수집: 기증이나 위탁보존이 어려운 경우, 기록물 사본을 제작하거나 디지털화하여 보존합니다.

□ 중요 기록물(문서, 사진 등)을 소장하고 계신 분들은 국가기록원 홈페이지 ‘민간기록물’ 코너(www.archives.go.kr)를 참고하시기 바라며, 기타 문의사항은 국가기록원 수집관리팀(042-481-6311)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
자료제공 : 국가기록원 수집관리팀 (☎ 042-481-6311)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‘06 ~‘07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추가안내
다음글 토지거래계약 허가사항(11월) 공개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
담당자

  • 북구청
  • 북구청
  • 052-241-7000
  • 최종업데이트 2024-03-18
TOP